제주시, 2025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매우 우수’

  • 등록 2025.12.19 11:3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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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민원실 및 읍·면·동 방문민원인 1,258명 대상 전문기관 조사

 

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제주시는 2025년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 96.4점을 기록해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방문 민원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민원인의 체감 만족도를 측정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해 시민에게 보다 나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조사는 외부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지난 6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종합민원실과 읍·면·동을 방문한 민원인 1,258명을 대상으로 전화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조사 내용은 담당 공무원의 신속성·전문성·공정성, 민원인 응대 태도·친절도, 편의시설 및 환경요인 만족도, 전반적 만족도 4개 분야 14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 지수는 96.4점으로 나타났다. 개별 요소별로는 필요 물품 비치에 대한 만족도가 97.6점으로 가장 높았고, 설명 및 응대에 대한 만족도는 94.6점으로 상대적으로 낮게 조사됐다. 전반적으로 조사항목별 만족도는 고른 분포를 보였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민원서비스의 강점을 확대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신속히 보완하여 시민의 체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길룡 기자 mk8949@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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