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치 김보성 기자 | 원주시는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하는 ‘2024 원주만두축제’의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첫 프로그램은 ‘김치만두빨리먹기’, ‘김치만두빨리빚기’ 경연대회로 만두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경연대회이다.
김치만두 빨리 먹기 대회는 오후 2시와 오후 4시, 김치만두 빨리 빚기 대회는 오후 3시와 오후 5시에 메인․보조무대에서 진행한다.
각 대회는 10월 25일부터 27까지 3일에 걸쳐 개최하며, 각 회당 우승자는 27일 오후 5시 30분 한자리에 모여 최종 결승전을 치른 후 트로피를 수여한다.
참가 신청은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현장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자녀 동반 가족을 위한 원주만두예술놀이터의 그림책 놀이, 반죽 놀이, 미술 놀이, 음악 놀이이다.
원주그림책센터에서 운영하는 ‘원주만두 그림책놀이’는 2명이 1팀이 되어 ‘만두 그림책 읽고 우리 가족 4장면 그림책 만들기’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 및 그림책센터 블로그를 통해 사전 신청받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원주만두 반죽놀이 및 미술놀이’는 ‘쪼물쪼물 놀이터’를 주제로 한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 접수받으며, ‘원주만두 음악놀이’는 남녀노소 한번 들으면 쉽게 따라부를 수 있는 만두축제 주제곡을 가지고 즐거운 음악 놀이를 할 수 있다.
또한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보이는 라디오 만두방송국’을 운영하여 만두와 얽힌 재미있는 사연을 모집하고 있다,
만두를 빚던 소소하지만 행복했던 추억, 만두하면 떠오르는 친구·가족·연인 등과의 이야기, 나만 아는 만두 사연 등 만두와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진행하는 ‘즉석 노래자랑’은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신청받는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작년 축제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올해 원주문두축제는 더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원주만두축제에 오셔서 만두를 주제로 한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가족들과 함께 꼭 찾아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