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치 김보성 기자 | 태백시는 지난 3월 10일 민원업무 담당 공직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응대기법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강연은 대기업 고객 상담센터 다양한 실무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사·공단 등에서 활발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기강사인 원주순 인밸류컨설팅 대표를 초빙해 진행했다.
주요 강연 내용으로는 2025년 민원 트렌드의 이해, 민원 유형별 특징 이해 및 응대기법, 민원 담당자의 스트레스 관리 등으로, 공직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진행됐다.
태백시 관계자는 “최신 민원 트렌드의 이해 및 응대기업 교육 등을 통해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대시민 서비스 신뢰성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