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2025년 10월 21일, 주식회사 스카이랩스와 함께 만성질환(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 의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성군과 스카이랩스가 상호 협력하여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과 의료 접근성 향상을 목표로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성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들과 강원특별자치도 이지영 의원, 그리고 스카이랩스의 이병환 대표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고성군은 대한민국 최북단에 위치해 있어 1인 가구와 고령 인구 비중이 높고, 3차 의료기관과의 접근성이 낮은 현실을 감안하여 이번 협약이 매우 의미 있다고 밝혔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우리 군민들의 건강관리에 늘 관심이 많으며, 스카이랩스가 개발한 ‘카트 비피’ 반지형 혈압계는 손쉽게 혈압을 측정할 수 있어 만성 심혈관질환자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스카이랩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트 비피’ 혈압계를 고성군에 기탁하며, 이를 활용한 건강관리 지원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카트 비피’는 누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효율적인 건강관리와 예방에 활용할 수 있는 첨단 장비다.
이병환 스카이랩스 대표는 “이번 협약이 민관 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되어, 의료 취약 계층 지원과 지역 건강 증진 안전망 확충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고성군은 이번 협약이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과 의료 취약 계층 지원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