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1 (수)

  • 흐림동두천 -2.5℃
  • 맑음강릉 4.0℃
기상청 제공

[2025년 신년사]최재구 예산군수 신년사

최재구 예산군수
▲ 최재구 예산군수

 

뉴스펀치 김길룡 기자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찬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동안 우리 예산군은 여러 어려움과 도전 속에서도 군민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과 변함없는 응원 덕분에 많은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먼저, “예산시장”의 성공을 이어가며 지방소멸시대 역주행의 역사를 계속해서 써내려 갔습니다.

 

이는 우리 예산군만의 성과와 결실이 아닌, 인구 감소와 지방소멸이라는 시대적 문제에 맞닿아 있는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 희망을 보여준 사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울러, 지방시대의 균형발전을 위한 '기회발전특구'에 우리 군이 최종 선정되고,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위한 1차 후보지에 통과되는 쾌거도 이루어 냈습니다.

 

또한, 우리군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구 충남방적과 덕산온천관광호텔 문제가 해결되기 위한 본격적인 한 해가 됐으며,서해선복선전철 및 서부내륙고속도로 개통을 통해사통팔달의 교통망 확충으로 지역 발전을 위한 인프라가 확장되는 한 해가 됐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과 변함없는 지원 덕분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군민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제 시작된 2025년은 우리 모두에게 새로운 도전이자 기회의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경제 속에서, 우리가 마주한 현실은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와 우리공직자 모두는 군민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더 나은 예산을 만들기 위한 기회의 한 해로 꼭 만들겠습니다.

 

새해에도 군민중심 열린행정과 활력있는 지역경제, 오감만족 문화관광, 함께하는 나눔복지, 살고싶은 명품농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무엇보다 우리 지역의 소외계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먼저 다가가는 따뜻한 행정서비스로 모두가 행복한 예산을 만들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을사년 새해에도 우리 군정에 지금과 같이 많은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시기를 다시 한번 당부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예 산 군 수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